TOP

[亞증시-종합] 中·홍콩·臺↓…日↑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024-11-27 19:46:33      

  

효성에 따르면 리젠 1t당 30년산 소나무 약 279그루를 심거나 일회용 플라스틱컵 약 3만5000개를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.

거대 양당 독과점 체제는 콘크리트처럼 굳어졌다.‘지금 아니면 안 된다는 절박함과 서로의 이해관계를 ‘무지의 베일 아래 묻어두는 결단 없이는 개혁의 물꼬가 트일 리 만무하다.

[亞증시-종합] 中·홍콩·臺↓…日↑

땅이 전부이던 농경민족의 토지 소유욕이 놀이로 구현돼 대대로 전래했다는 게 통설이다.법 조항은 사문화한 지 오래다.땅따먹기는 인간의 끝없는 욕망과 지나친 소유욕이 빚어내는 허상을 꼬집는 소재로도 곧잘 쓰였다.

[亞증시-종합] 中·홍콩·臺↓…日↑

그만큼 땅 가르기는 이해 당사자의 사활이 걸린 복잡한 문제다.일제강점기 때 유입된 왜색 문화라며 경원시하는 부류도 있다.

[亞증시-종합] 中·홍콩·臺↓…日↑

보수·진보 시민사회단체가 이례적으로 한자리에 모여 정치 개혁을 촉구하는 등 변화의 추동력은 움트고 있다.

추위에 언 손을 호호 불어가며 놀던 게 족히 수십 년은 됐는데 이렇게 명맥을 잇고 있다니 반가운 마음이 앞섰다.사생활 침해를 거론할 필요가 없다.

한국 등 다른 나라에서는 입증 책임이 수사당국에 있기 때문에 소명 못 하는 재산이 있어도 수사망을 빠져나가기만 하면 무죄가 된다그래픽=김영옥 기자 yesok@joongang.

하지만 생활용품과 포장재와 같은 플라스틱 활용도가 커지면서 그 반대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.캐나다의 에너켐(Enerkem)은 열분해유 정제를 거친 납사(나프타) 생산을 목표로 열분해시설을 가동하고 있다.